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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시행착오

무기 방향 조이스틱 문제. 개선인가? 또다른 결함인가?

조이스틱 핸들을 추적하는 핀이 중심부에 가까워 질 수록 속도가 느려지도록 한다면

핀이 중심부에 가까울 때 너무 급격한 회전이 발생하는 문제를 개선할 수 있지 않을까?

(거리는 조이스틱 방향 벡터를 추출해서 magnitude로 벡터 길이를 추출해 중앙부와 핸들의 거리를 측정했다.)

 

 

갑자기 떠올라서 적용해 봤다.

 

핀이 중앙부에 가까울 수록 핀의 속도가 느려지는게 아니라

핸들이 중앙부에 가까울 수록 핀의 속도가 느려지는 것이기 때문에 핸들이 외곽에 있으면 소용이 없다.

핀의 위치를 기반으로 한다면 기본적으로 중앙에 위치하는 핀은 아예 움직일 수가 없다.

적용 전 / 적용 후

 

그런데 이거 개선 된거 맞나?